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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영(2019).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by P&TB 2024.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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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어떻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해야 할까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표지* 출처: YES24

INTRO 인스타그램,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

블로그, 페이스북에 이은 새로운 기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발견, 연결, 탐색, 쇼핑으로 이해하자.

CHAPTER 1 발견, 어떻게 하면 쉽게 발견될까?

'읽는 것'에서 '보는 것'으로 모바일 콘텐츠 변화

노출되는 방식이나 콘텐츠 구성요소가 다른 만큼 블로그와 페이스북과 다른 인스타그램의 접근 필요

이미지만으로 정보를 잠개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비즈니스인지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고민하라.

인스타그램은 '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이미지'라는 것을 명심하고 설명하지 말고 '갖고 싶다'를 자극해라.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만들 때 흥미, 유익, 그리고 사람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라.

사전 협의를 통해 UGC User-Generated Contents를 활용한 콘텐츠나 블로그 체험단을 활용하라.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잘 활용하여 사진 찍기, 구도, 자연광 활용

할라이드 Halide, 필믹 프로, Snow, vnel, VSCO, 스냅시드, 라이트룸, Tyle, Canva 등의 앱 활용하여 콘텐츠 질 높이기 

CHAPTER 2 연결, 우리는 어떻게 연결될까?

수평적인 관계가 아닌 수직적인 SNS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의 소셜 큐레이션이란 사용자가 원하는 관심사를 찾아서 보여주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는 검색, 고객정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다. 

고객이 찾아오는 해시태그는 검색에서 노출되기, 고객을 찾아가는 해시태그는 둘러보기에서 노출되기라고 생각하고 그에 맞게 해시태그를 포함하라.

스타태그로 해시태그 분석하고,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자로 검색 해시태그 찾자. 

CHAPTER 3 탐색, 탐색하기 좋은 계정은 무엇일까?

인스타그램은 3열 그리드 방식의 구조로 탐색하기 편하게 노출된다.

탐색하기 좋은 피드 구성하기: 한 개 라인을 일정한 톤을 유지, 위아래 라인과 조화를 고려, 필터를 통일하여 일관된 톤 유지,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 여백을 활용

피드 구성을 도와주는 외부 솔루션: 프리뷰, 스마트 포스트

CHAPTER 4 쇼핑, 인스타그램 커머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의 적용

페이스북 페이지의 샵을 등록하여 연결해야 한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설정> 탬플릿 및 탭에서 쇼핑으로 바꾸어야 한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기: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고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하고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있는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 광고하기

CHAPTER 5 게시물 외 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

24시간 지나면 사라지는 스토리: 일반, 부메랑, 수퍼줌, 아웃 포커스, 역방향 재생, 핸즈 프리 기능 사용 가능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스토리를 별도 저장 가능, 한 개 이상의 스토리 있으면 만들기 가능, 카드 뉴스와 같은 정보성  콘텐츠의 저장 가능, 이벤트나 공지사항 알리는 역할, 고객 후기 모음 등으로 활용 가능, 언폴드 Unfold 앱 사용 추천, Canva 사용 하이라이트 커버 제작

라이브와 IGTV: 세로형 화면, 브이로그에 적합

태그바이 TAGby, 픽업 PicUp, 마켓잇 MARKETIT, 미디언스MEDIANCE, 위블 Weble 등 인플루언서 연결 플랫폼

CHAPTER 6 업종별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고객이 특정 기간에만 구매를 고민하는 업종,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재구매가 활발한 업종, 찍기 위해 방문하는 오프라인 카페 및 외식 업종 등 그 특성에 맞게 전략적으로 운영하라.

이 책은 발견, 연결, 탐색, 쇼핑이라는 키워드로 인스타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적합한 사진 찍기와 구도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책을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 발견! 연결! 탐색! 쇼핑! 4개의 핵심 키워드로 꿰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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