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느 유튜버가 추천해서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읽지는 않았지만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문
저자가 어떻게 해서 지금의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알려주고 있다. 어릴 적 경험에서부터 성인이 되고 난 후의 자신이 겪은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이 가지는 세 가지 차별점을 언급하고 있다.
- 아무리 시가닝 흘러도 유용한 방법들만 소개할 것이다.
- 직접 실행해본 전략들만 가르쳐주겠다.
- 직관적인 개념 이해와 기억을 돕는 손글씨 그림을 곁들였다.
이 책을 먼저 통독하고 이해한 다음 필요한 부분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바라고 있다.
1부 공식 이해하기
0 퍼널이 무엇인가
작가 생애 최초의 세일즈 퍼널
- 고객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댄 케네디이 교훈: "궁극적으로는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는 데 가장 많은 비용을 쓸 수 있는 회사가 승리한다. 이 회사는 잠재고객의 가치를 경쟁사보다 높게 설정함으로써 경쟁에서 이긴다."
세일즈 퍼널이란 무엇인가
퍼널은 단순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겉보기에는 웹사이트처럼 보일 수 있어도 각 웹페이지와 단계마다 단 하나의 실행만 선택할 수 있다.
세일즈 퍼널은 최고의 영업사원을 복제해서, 예상 고객이 자기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그를 따라다니며 저네 판매 과정을 안내하게 하는 것과 비슷하다.
퍼널에서 각각의 페이지는 단순하며, 사람의 관심을 낚아채는 '후크 hook'를 가지고 있고, 가치를 창조하는 '스토리 story'를 들려주며, 또 퍼널의 다음 페이지로 그 사람을 이동시킬 '제안 offer'을 한다.
비밀 공식
이 질문은 이 책에서 우리가 하게 될 모든 것들을 안내하는 지침이다.
질문1.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
질문2. 그 고객은 '어디에' 모여 있는가?
질문3. 그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서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는 무엇인가?
질문4. 그 고객을 위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이 네 가지 간단한 질문은 1부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틀이다.
뭔가 아이디어가 막 샘솟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하나요? 바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장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