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의 추월차선>의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실행이 중요하다

by P&TB 2023. 9. 1.
반응형

거의 책을 다 읽어가고 있는데요. 이제 실행과 관련된 부분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분량이 얼마 남아 있지 않지만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끝까지 한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언스크립티드 표지* 출처 : YES24

실행이 중요하다 : 13가지의 실행 열쇠

실행열쇠 1. 고난과 이탈을 각오하라·

가치 증표들은 쉬운 문제를 해결한 사람의 손에 쥐어지지 않는다. 고난을 각오하라. 실패는 시장의 메아리에 불과하고, 포기하라는 그릇된 신호를 보내는 깃발이 내걸릴 때면 재평가를 통해 그 원인을 파헤쳐야 한다. 모든 것은 메아리이자 행동·평가·조정의 기회다. 둘째, 초기 사업 목적에서 이탈하게 될 것을 각오하라.

실행열쇠 2.  한 우물을 파라

한 우물을 파는 것은 많은 최상위 기업가들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다. 여러 우물을 파기 전에 반드시 한 우물에서 성공해야 한다. '나는 똑똑하게 일한다'고 말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우습게 여기면 안 된다. 각본에서 탈출한 사람은 둘 다 한다.

실행열쇠 3. 균형은 당분간 접어라

균형은 각본화된 함정들 중 하나다. 엄청난 불균형을 겪고 나서야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당신에게 무엇이 더 중요한지 결정하라.

실행열쇠 4. 좋은 환경을 조성하라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찾으라. 단지 운동과 건강에 있어서만이 아니라 삶 전반을 지지해 줄 환경을 찾으라. 당신에게 지원과 영감의 원천이 될 국가나 도시나 교회나 커피숍 혹은 새로운 친구들을 찾아라. 

실행열쇠 5. 문지기들의 허락을 구하지 말라

문지기들의 부정적 평결에 좌절하지 말라. 사실 재능을 덮어버리는 것은 문지기가 아니라 두려움이다. "그냥 하라!"

실행열쇠 6. 품위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라

생산가치주의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한다. 만일 당신이 성장하고 뻗어가는 비즈니스를 원한다면, 브랜드 전략이 최우선 고려 사항 중 하나여야 한다. 훌륭하게 구축된 브랜드 정체성은 고객의 정체성을 돋보이게 해 주고, 구매 결정에 있어서 핵심적인 의사결정 요인이 된다. 

실행열쇠 7. 언행일치로 브랜드를 키우라

브랜드는 일관성 있는 행동으로부터 자라나는 명성으로, 한 사람이 명성을 얻는 방식과 무척 닮아 있다. 브랜드 구축은 당신의 회사가 어떻게 인식되기를 바라는지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실행열쇠 8. 설득하라

판매에 있어서 마케팅, 카피라이팅, 협상은 당신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든지 가장 중요한 스킬이다.

-이야기를 들려주라

그 이야기에 고객이 공감할 때 당신의 브랜드는 강력해진다.

-당신의 기업을 인간화하라

인간화는 브랜드를 강화할 뿐 아니라 구매자들의 마음에서 당신의 회사나 상품이 제일 먼저 떠오르게 만든다. 

-고객의 자기(self)에 호소하라 : 관심·의미·목적

당신의 고객이 그들에게 이익이 되는 것이 있음을 더 빨리 그리고 더 명확히 알게 될수록 매출도 더 빨리 일어난다. 가치 집합에 속하는 다수의 가치속성들을 잘 버무려서 그것들을 직접적인 효익(즉, 고객이 받는 혜택)으로 만들어 내라.

-사회적 증거(social proof)를 우선하라

판매에 관한 한 최고의 비법은 비슷한 사람들이 올리는 긍정적  제품후기와 리뷰다. 같은 물건을 구매한 친구, 가족, 이웃이 해주는 좋은 말이다. 

실행열쇠 9. 편견을 치워버리라

비즈니스는 원래 어렵기 마련이다. 당신의 제한적인 세계관으로 진짜 세계를 가림으로써 안 그래도 힘든 비즈니스를 더 힘들게 만들지 말라. 다시 말하건대, 당신이 지각하는 현실은 현실 그 자체가 아니다.

실행열쇠 10. SEO 지옥행 열차에 올라타지 말라

검색엔진 최적화는 실행 계획 중 고려 사항이긴 하지만 그 자체로서 실행 전략이 될 수는 없다. 내가 돈 자체가 아니라 돈을 불러들이는 그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면 돈이 흘러들어온다. 좋은 검색엔진 결과를 가져오는 그 무엇언가-가치 있는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면 좋은 검색엔진 최적화 결과가 따라온다. 

실행열쇠 11. 유행에 휘말리지 말라

너무도 많은 기업가들이 일시적인 유행에 편승해 지속성에 의문이 드는 사업으로 시간을 낭비하기 때문이다. 초보기업라면 도전해 볼만하다. 경험 삼아 해보기에는 괜찮다.

실행열쇠 12. 사업에 정치를 끌어들이지 말라

켈로그는 보수성향의 웹사이트 브라이트바트 사이트에 광고를 싣지 않겠다고 선언했다가 결국 수익 목표 달성 실패라는 쓴맛을 보아야 했다. 

실행열쇠 13. 누구나 커피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기억하라. 당신은 비평받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당신의 제품을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당신이 내놓을 수 있는 최상은 반응은 그들의 비평이 정당하다면 평가·조정·행동하는 것이고, 그들이 비평이 터무니없을 때는 무시하는 것이다. 

실행단계에서 우리는 각오를 다지고 열심히 열정적으로 일을 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그것을 위해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모두 실행을 통해 앞으로 전진합시다.

엠제이 드마코의 신간 도서 <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을 읽고 싶다면

 

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

COUPANG

www.coupang.com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싶으시다면

 

부의 추월차선(10주년 스페셜 에디션):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COUPANG

www.coupang.com

직접 책을 보고 싶으시다면 

 

언스크립티드: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COUPANG

www.coupang.com

참고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