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기 시작한 게 지지난주 금요일부터였는데 400페이지에 달하는 책이었는데 10일이 걸려 다 읽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속도가 빠른 것인지 늦은 것인지 가늠이 안되기는 하네요. 거의 하루에 아침 식사를 하면서 읽은 것으로 진행을 한 것이니 그래도 빠른 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 드디어 마지막 파트인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부분을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속도는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훌륭한 정보가 무가치해지도록 내버려 둔다.
성공적인 추월차선식 사업은 체스 게임처럼 다차원적으로 운영된다. 1차원적인 사업은 가격에만 초점을 맞춘다.
아이디어는 가능 속도다. 실행은 실제 속도다.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사람은 아이디어의 주인이 아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334
인간 본성이 과정을 피하려고 하는 것이고 가장 편한 길은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건성으로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 위한 정보를 가지고도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건성으로 해서 결과를 내지 못하는 것이겠죠.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세상은 당신이 가야 하는 방향을 알려 준다.
겉만 번지르르한 사업 계획은 쓸모가 없다.
세상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실행 실적은 사업 계획을 승인하는 역할을 한다.
실행 실적이 있다면 안 그랬던 사람들이 당신의 사업 계획을 보고 싶어할 것이다.
사업에 투자를 받고 싶다면 행동을 취하고 눈에 보이는 실행 결과물을 만들어라.
투자자들은 지겹도록 분석만 해 놓은 아이디어서가 아닌, 만질 수 있고 실제 존재하는 것에 투자할 가능성이 크다.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339
세상이 우리의 아이디어를 맘에 들어 한다면, 시간, 생각 혹은 돈을 들여 지지의사를 밝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특정한 의도대로 흘러가지 않고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끌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단 결과물을 내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세상이 응답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불만은 고객의 마음을 간파할 수 있는 소중한 도구다.
변화에 대한 불만은 파악하기가 어렵고, 입증하거나 무효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자료를 필요로 하기도 한다.
기대로 인한 불만은 당신의 회사나 마케팅 전략의 운영상의 문제를 드러낸다.
훌륭한 고객 서비스는 고객의 낮은 기대를 긍정적으로 꺾는 것만큼 간단하다.
형편없는 서비스는 추월차선의 기회다.
만족한 고객은 당신의 회사를 공짜로 홍보해 주는 인적 자원 시스템이 될 수 있다.
만족한 고객은 두 가지의 잔여효과를 가져온다.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끌어오는 것이다.
고객과 그들의 만족이 당신이 열망하는 모든 것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다.
커 보이지만 행동은 작게 하는 전략이 고객 서비스 기대 좌절을 긍정적으로 이끈다.
커 보이면 잠재 경쟁업체들이 겁을 먹고 도망갈 것이다.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p.352~353
불평에는 변화에 대한 불만, 기대로 인한 불만,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 거짓 불만 이렇게 네 종류가 있습니다. 고객에게 힘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당신의 회사에 대해 대중이 갖는 인식은 직원들에게 달려 있다.
열성적인 고객 서비스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지만 열성적인 기능은 형편없는 고객 서비스를 극복할 수 없다.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358
파트너들은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지 않고 위험, 비용, 업무량 분산을 추구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당신의 고객 서비스 철학을 공유해야 합니다.
경쟁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만약 당신이 경쟁사가 하는 것을 보고 베끼느라 바쁘다면 혁신하지 않는 것이다.
경쟁사는 잊어버리고 당신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경쟁사를 그들의 약점을 찾아 당신의 제품을 차별화하는데 활용해라,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362
거친 유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유일한 대안은 차별화이고, 차별화는 혁신과 경쟁사의 약점 분석으로 성취될 수 있습니다. 혁신에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브랜드를 만들어라. 차별화된 브랜드가 기업의 경쟁력이다.
브랜드의 성공 여부는 참신한 판매전략에 달려 있다. 견고하고 독특한 판매전략을 개발하라.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p.366
독특한 판내 전략 개발하는 단계는 6단계로 1. 혜택을 밝혀라. 2. 독특함을 가져라. 3. 명확한 증거를 대라. 4. 짧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하라. 5. 당신의 광고전략을 모든 마케팅 소재들과 통합해라. 6. 현실화해라 등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1. 공식, 2. 인정, 3. 멈춰서 바꿔라, 4. 시간, 5. 변수를 통제하라, 6. 자산과 소득, 7. 숫자, 8. 영향력의 법칙, 9. 조종, 10, 벗어나기, 11. 열정과 목적, 12. 학습, 13. 차선, 14. 통제력, 15. 소유, 16. 자동화, 17. 복제, 18. 성장, 19. 출구, 20.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등을 기억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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